보도자료
마운틴tv 보도자료입니다.
봄산행에 폭싹 빠졌수다! 마운틴TV, 봄꽃 만개한 산행지 초대
마운틴TV
|
Date : 2025.04.28 |
특히, 잘 알려지지 않았더라도 봄기운을 물씬 느낄 수 있는 곳이라면 금상첨화. 마운틴TV의 ‘김PD의 너만 산이냐 나도 산이다’에서는 절정의 봄 산행지를 소개한다.
▲ 진안 선각산, 진안 8경 백운동 계곡 품은 명산
진안에서 덕태산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 선각산(해발 1,142m)은 지리산 천왕봉과 덕유산, 운장산, 그리고 마이산을 조망할 수 있다. 해마다 봄이면 진달래, 철쭉, 얼레지꽃이 산을 가득 메우고, 울창한 숲과 맑은 계곡을 자랑한다. ‘김PD의 너만 산이냐 나도 산이다’ 진안 선각산 편에서는 산 아래 전라북도립 데미샘자연휴양림에서 출발해 무르익은 봄의 정취를 느끼며 데미샘과 천상데미, 선각산 정상에 오르는 총 6km의 원점 회귀로 다녀온다.
▲ 임실 오봉산, 힐링 산행의 화룡점정
백두대간 호남정맥에 위치해 신완주군과 경계를 이룬 오봉산은 513m 높이의 아담한 산이다. 암벽과 계곡의 수많은 소폭포뿐 아니라 깎아지른 듯한 절벽 위에서 내다보는 옥정호의 수려한 전망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완만한 산 곳곳에 피어난 봄꽃의 자태가 아름다워 어디로든 여유롭게 힐링 산행을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산이다. 그 중에서도 벚꽃이 만개한 길 따라 소모마을에서 오봉 1~4봉을 지나 붕어섬 조망이 가능한 정상에 오르고, 국사봉과 입석리로 하산하는 코스를 소개한다.
‘김PD의 너만 산이냐 나도 산이다’는 매주 오전 9시 30분에 방송된다. 진안 선각산 편은 5월 3일(토), 임실 오봉산 편은 5월 10일(토)에 방영 예정이다. 마운틴TV는 SK Btv(채널 247번), LG U+ tv(채널 129번), 지니TV(채널 128번), SkyLife(채널 122번)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지역 케이블 채널 번호는 마운틴TV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